오늘의 생각 251224 김○기
페이지 정보
작성자연수새누리2 조회 8회 작성일 25-12-24 15:44본문
오늘의 생각
25.12.24
김◯기
파이팅!
저는 과거에 술을 많이 마셔서인지, 사소한 일에도 지나치게 신경을 쓰며 힘들어했던 날들이 있었습니다. 그런데 그것이 꼭 술 때문만은 아니고, 원래 내성적인 성격 때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.
술을 마시지 않은 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, 어떤 것에 집착하게 되면 머릿속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처럼 느껴지고, 제정신이 아닌 상태가 될 때가 아직도 많습니다. 이 상태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상태가 되기 위해 약도 꾸준히, 그리고 많이 복용해 보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한 것 같았습니다.
그러던 어느 날, ‘파이팅’이라는 응원 구호가 의외로 좋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 많이 힘들 때나 정신이 혼미할 때 마음속으로 ‘파이팅’을 외치면, 기분이 확 좋아지고 힘이 생깁니다. 정신적으로도 훨씬 힘이 되고, 기운이 다시 살아나는 것을 느낍니다.
또 몸과 마음이 약해져 있을 때, ‘이쯤이야’ 하며 파이팅을 외치면 다시 힘이 생깁니다.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, 저에게는 이만한 약이 없습니다. 그리고 뜬금없이 술 생각이 날 때도, 머릿속으로 한 번 파이팅을 외치면 정말 효과가 있고, 갈망을 줄여 주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.
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을 이렇게 이야기해 보았습니다. 외래어이기에 다른 훌륭한 단어를 생각해 보기도 했지만, 저에게는 ‘파이팅’이 가장 잘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.
우리 모두 파이팅하며 이 병을 이겨 나가면 좋겠습니다.
파이팅!
새해에도 화이팅!


